보도자료

20200717-세종도시교통공사 최자연 주임, 모교 후배들을 위해 취업 멘토가 되다 2020-07-17 16:11

세종도시교통공사    74


세종도시교통공사 최자연 주임, 모교 후배들을 위해 취업 멘토가 되다


  2018년도 세종도시교통공사 최연소 입사자인 최자연 주임(20)은 세종여자고등학교가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17일에 개최한 ‘홈커밍 멘토데이’(선배와의 대화)에서 모교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 비결을 아낌없이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세종여자고등학교 제91회 졸업생인 최 주임은 학생시절에 이미 회계․경영 등의 업무에 필요한 자격증을 11개나 취득한 재원으로서 세종도시교통공사에 최연소로 합격한 사실이 화제가 되어 작년 10월에는 JTBC의 ‘내 아이는 취업왕! 두드림’이라는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최 주임은 현재 세종도시교통공사 서비스혁신팀의 일원으로서 서비스 평가단과 공사 홈페이지 VOC(시민의 소리) 관리 등의 업무를 맡아 세종시민을 위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음을 다해 노력하는 직원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 최자연 주임은 “몇 년 전만 해도 ‘홈커밍 멘토데이’에서 귀 쫑긋 세우며 멋진 선배님들의 열정 넘치는 강연을 듣던 제가 어느새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제 강연을 듣고 있는 후배들에게 강연을 하게 되었다.”며 “저의 부족한 강연이 조금이나마 후배들의 취업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