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마크

[ Concept ] Central_Tri Spiral 대한민국의 중심, 사람 중심, 교통의 중심 1. 사람이 모이는 대한민국의 중심
2. 시민-교통-공사의 조화
3. 환상형 안전 교통망 상징

심볼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통일성있는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심볼의 최소사용은 10mm로 제한한다.

시그니처

[ 좌우조합형 ]

시그니처는 심볼과 로고타입을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디자인 요소로 세종교통도시공사의 정식표기를 의미한다.
적용 매체에 따라 알맞은 시그니처를 사용하되 조합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국문-영문 혼합형으로 사용하지만, 시그니처를 작게 사용해야하는 경우에는 국문을 사용한다.

  • 시그니처 기본형

  • 시그니처 활용형

[ 상하조합형 ]

시그니처는 심볼과 로고타입을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디자인 요소로 세종교통도시공사의 정식표기를 의미한다.
적용 매체에 따라 알맞은 시그니처를 사용하되 조합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 상하조합형

  • 상하조합형

엠블럼

[ 활용형 ]

엠블럼은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이용하여 개발된 것으로 품위나 품격이 요구되는 응용항목이나 장식성이 필요한 매체에 적용된다.

엠블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