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

미호천변
푸르른 가을하늘 아래 핀 코스모스가 핀 경치를 보고 싶다면 9월 중순 열리는 세종코스모스한마당축제에 가보세요. 꽃마차, 메기잡기, 모래놀이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추억 속으로 풍덩!

교과서 박물관
대한교과서(주)가 우리나라 교육 문화 발전사를 한눈에 살펴보고 미래의 한국교육 발전을 책임진다는 인식하에 설립한 교과서 박물관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교과서를 전시하는 전문박물관입니다.

소가 밭을 가는 터

황룡사
조선의 명재상 황희의 후손들이 나라의 태평성대와 가문의 번창을 기원하기 위해 연동면 황우산 자락에 창건한 사찰인데 템플스테이, 기획 전시회 등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용당
금강과 미호천이 합류하기 직전 합강리에 위치한 용당은 경치가 좋기로 유명해서 전망 좋은 카페와 식당가들이 모여있는 숨겨진 명소입니다. 용당에서 합강공원까지 자전거코스와 산책코스도 추천합니다.

금강과 미호천이 만나다

합강정
합강정에서 금강의 8경 중 하나를 감상해보세요. 조치원 버스터미널에서 합강2리까지 버스타고 가는 동안 창밖 미호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합강캠핑장에서 캠핑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즐길 요소겠지요.

이리 오너라!

세종 홍판서 댁
유계옥 가옥이라고 알려진 곳이기도 한 150년이 넘은 고택. 중부지방에서는 보기 힘든 ‘ㅁ’자형태의 특이한 주택 구조. 집 소유주의 정성 어린 관리 덕택에 고택에서 오는 정취가 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