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화로 만든 꽃 세상

평리문화(벽화)마을
동국문헌비고(1770년)에도 기록된 만큼 오래된 평리마을의 골목골목을 다니며 타일과 페인트로 그려진 벽화를 찾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감각있는 젊음의 거리

조치원 테마거리
조치원 전통시장을 들리게 되신다면 조치원 장옥시장 한편의 구석진 골목길을 젊음의 거리로 조성된 테마거리를 방문해보세요. 젊은 감각의 아이디어로 채워진 골목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끽해보세요.

세종시에서 가장 큰 오일장

조치원 전통시장
세종시에서 가장 큰 오일장인 조치원 전통시장은 4일과 9일에 장이 들어섭니다. 장날이 아니더라도 항상 활기찬 분위기라서 식료품과 생활용품 등을 장보러 가기 좋은 곳입니다. 골목에 숨은 맛집을 찾아내서 허기를 달랠 수도 있습니다.

지역의 문화향기 그윽한

세종문화원과 세종시민회관
세종문화원은 1964년부터 매년 소박하고 친근한 문화행사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종시민회관은 1988년 연기군민회관으로 시작해서 지금까지 세종시 지역문화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곳으로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도시재생의 표본

조치원 문화정원
조치원 정수장이 전시 및 체험공간으로 리노베이션된 곳입니다. 오래된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멋스러운 공간에서 과거 정수장을 상상해보며 전시를 관람해봅시다.

청소년들의 놀이터

조치원 청소년수련관
조치원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간을 제공합니다. 북카페는 책 뿐만 아니라 컴퓨터 당구대 등이 설치되어 있고 2층에는 탁구대, 노래연습실 등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즐거운 문화와 산책이 가능한

세종문화예술회관과 조치원 수변공원
세종문화예술회관은 대공연장과 전시실 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는 공간입니다. 바로 옆의 조치원 수변공간은 4월에는 배꽃과 복숭아꽃이, 7월에는 연꽃이 화려하게 꽃잔치를 합니다.

예술과 자연의 조화

고복리 조각공원
정류장에서 100M 안되는 거리에 ‘카페 스톤’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강태성 조각환경 연구소 또는 고복리 야외 조각공원입니다. 커피 한잔과 함께 강태성 작가의 생전 작품을 관람해보세요.

가족 나들이로 좋은

연기대첩비공원
(고복자연공원)
고복저수지 상류에 연기대첩을 기념하기 위하여 조성한 공원. 고복저수지 데크 산책은 필수 코스! 다양한 조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여름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물미끄럼틀이 설치된 야외수영장이 있어요.

세종시 역사 한마당

연기향토박물관
약 4,500점의 소장품을 보유한 조선 초기 분청사기를 구웠던 가마터에 세워진 박물관입니다. 선사시대부터 근대까지의 세종특별자치시의 역사와 문화를 느껴보고 전통놀이로 함께 놀아요.